고용위기지역 대상자, 근로·자녀장려금 수급자, 취업성공패키지(국민취업지원제도) 참여, 전액지원과정 수강 등 훈련비 자비부담 경감 또는 면제 대상자입니까?
아래 3개 항목중 하나를 선택하고, 자부담경감자 또는 면제대상자의 경우 지원유형까지 선택하세요.
※ 원(수강료) - 원(지원금액) = 원(자비부담금[예상 결제금액])
내일배움카드(근로자) 신청 동의서
고용노동부 HRD-Net 사이트에서 원격교육원원격평생교육원을 검색하여 동일 과정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정부지원과정 신청 시 본인인증(휴대폰인증,아이핀인증) 절차 필수진행
- 정부지원과정의 경우 과목별 최초 수강 진행 시 본인인증이 필수 항목이며, 본인인증(휴대폰 또는 아이핀)이 불가능 할 경우 학습진행이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※휴대폰 인증의 경우, 본인명의 휴대폰으로만 인증이 가능하며 해외근무자일 경우, 로밍 이용자에 한해 인증 가능합니다.
수강신청 전 근로자카드 내의 사용가능액 확인
- 근로자카드의 사용가능 금액이 부족하면 학습종료 후 학습한 과정의 교육비를 훈련생의 자비로 결제하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수강신청 전 확인해야 합니다.
결제 및 수강취소 유의사항
- 본인 명의의 근로자카드(NH카드, 신한카드)로 결제해야 합니다.
- 교재비는 지원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(자비로 구매 가능)
- 수강취소는 학습 시작 당일까지 가능합니다. 학습 당일 취소의 경우 15:00(오후 3시)까지 고객센터 (고객센터) 접수를 통하여 가능합니다.
수료증 발급 기간 안내
- 수료증은 교육기간 종료 후 평균 2일내로 발급 가능하나 시험,과제 채점으로 수료증 발급가능 일은 지연될 수 있습니다.
개인정보의 수집 및 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
- 제공받는자 : 한국산업인력공단, 고용노동부
- 이용목적 : 근로자직업능력개발훈련, 사업주지원훈련 교육과정에 대한 노동부 행정지원시스템 수강정보 등록용도, 고용보험 환급 수강생 모니터링, 부정수급방지, 훈련품질 향상을 위한 설문조사, 훈련수강과 관련된 사실관계
- 제공항목 : 이름, 생년월일, 성별, 로그인ID, 비밀번호, 자택 전화번호, 자택 주소, 휴대전화번호, 이메일, 회사명, 사업자등록번호, 회사전화번호, 회사주소, 우편물수신주소, 서비스 이용기록 , 접속 로그 , 쿠키, 접속 IP 정보 , 학습이력정보, 결제 카드사, 결제 카드번호 앞/뒤 4자리 등
- 보유 및 이용기간: 수집 후 3년, 자료분석 후 5년
상기내용을 확인하였으며, 상기내용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본인의 책임으로 인정합니다.
미수료 또는 수강포기시 패널티 확인동의서
훈련수강 중 수강포기 또는 미수료 시 지원한도액이 차감되는 패널티가 주어집니다.
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▣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 중도포기 또는 미수료 시 패널티 안내
▶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 없이 훈련과정에서 중도탈락 또는 제적된 경우에는 계좌한도에서 일정 금액(1회 20만원, 2회 50만원, 3회 이상 100만원)이 차감됩니다.
※ 차감액이 계좌의 잔액보다 큰 경우에는 재발급하는 계좌의 지원한도에서 해당 금액만큼이 차감됩니다.
불가피한 사유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이를 입증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를 관할 지방고용노동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.
미수료, 수강포기 등 중도탈락에 따른 지원제한 기준을 확인하였음을 동의합니다.
※ 원(수강료) - 원(지원금액) = 원(자비부담금[예상 결제금액])
본 과정을 수강신청 하시겠습니까?
수강신청 취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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훈련등급 :
사업주환급교육 > 영업판매 > 일반판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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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무능력향상!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운영스킬
교육시간총 24차시 / 24시간 교육과정 / 학습기간 : 일
과정 간략소개고객응대의 기본 인성과 커뮤니케이션 스킬부터 디지털 시대의 고객 경험(CX)·조직 리더십까지,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을 종합적으로 강화하는 고객응대 전문가 양성과정
수강료교육비 : 0원
우선지원 기업 : 환급비 0원 / 자부담금 0원
대규모 (1,000인 미만) : 환급비 0원 / 자부담금 0원
대규모 (1,000인 이상) : 환급비 0원 / 자부담금 : 0원
-
수료기준 및 수강정원
| 수강정원 | 총진도율 | 중간평가 | 최종평가 | 과제 |
|---|---|---|---|---|
| 0 명 | 90% 이상 | 총
100점 / 0점 이상 |
총
100점 / 0점 이상 |
총
100점 / 0점 이상 |
| 반영된 평가 (중간평가 10% , 최종평가 50% , 과제 40%) 합산 60점 이상 | ||||
교육비안내
| 교육비 | 0 원 |
|---|
| 우선지원 기업 | 환급비 | 0원 |
|---|---|---|
| 자부담금 | 0원 | |
| 대규모 (1,000인 미만) |
환급비 | 0원 |
| 자부담금 | 0원 | |
| 대규모 (1,000인 이상) |
환급비 | 0원 |
| 자부담금 | 0원 |
| 교육비 | 우선지원 기업 | 대규모 (1,000인 미만) | 대규모 (1,000인 이상) | 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0원 | 환급비 | 0원 | 환급비 | 0원 | 환급비 | 0원 |
| 자부담금 | 0원 | 자부담금 | 0원 | 자부담금 | 0원 | |
상세정보
| 교육 목표 |
1. 고객응대의 기본 인성과 서비스 마인드를 내재화하여, 고객 중심의 태도와 품격 있는 응대를 실천할 수 있다. 2. 고객의 니즈와 구매심리를 분석하고, 상황에 맞는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으로 설득력 있는 상담을 전개할 수 있다. 3. 매장 운영의 표준 절차와 판매 프로세스를 이해하여,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매출 성과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. 4. 구성원 간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조직 시너지를 높이고, 지속 가능한 서비스 품질을 구현할 수 있다. |
| 교육 대상 |
1. 고객 응대 및 판매 관련 종사자 2.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 관리 담당자 3.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 역량 강화가 필요한 임직원 4. 신입 또는 예비 서비스 전문가 |
|
이 과정은 고객응대의 기본인 인성과 서비스 마인드를 바탕으로, 고객과의 효과적인 소통과 설득, 긍정적 관계 형성 능력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는 종합 교육입니다. 전화·대면·디지털 등 다양한 접점에서 필요한 언어·비언어 커뮤니케이션 기술, 상황별 응대 및 갈등 해결 스킬, 판매 마무리 전략을 실습 중심으로 학습합니다. 또한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고객 경험(CX) 관리, 브랜드 커뮤니케이션, 유튜브 운영 전략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였습니다. 마지막으로 리더십과 조직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여, 매장·조직 운영 현장에서 고객만족과 성과를 동시에 높이는 실질적 노하우를 제공합니다. 고객 중심의 사고와 휴먼 스킬을 갖춘 고객응대 전문가로 성장하는 완성형 과정입니다. |
| 조미경 |
| 1차시 | 고객응대의 시작, 인성에서 출발한다 |
| 2차시 | 고객과 서비스에 대한 기초 이해 |
| 3차시 | 방문 예절 숙지하기 – 성공적인 영업을 위한 예절과 대화법 |
| 4차시 |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시작, 용모와 복장 매너 |
| 5차시 | 매뉴얼 기반 전화 고객 응대 |
| 6차시 | 데이터로 읽는 고객의 마음: 상황별 음성 상담 판매 전략 |
| 7차시 | 언어·비언어 메시지와 호감형 커뮤니케이션 |
| 8차시 | 긍정 화법과 응대 기술 |
| 9차시 | 고객을 사로잡는 대화 기술 (경청·공감·맞장구) |
| 10차시 | 고객을 만족시키는 판매 마무리 기술 |
| 11차시 | 설득과 감성지능 – 고객 심리 이해와 감정 읽기 |
| 12차시 | 고급 화술 전략 – 설득 커뮤니케이션 심화 |
| 13차시 | 고객 유형별 맞춤 설득 전략 – 사례 중심 실습 |
| 14차시 | 갈등 상황 설득과 회복 커뮤니케이션 |
| 15차시 |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고객 만족과 고객 경험(CX) |
| 16차시 | 시청자를 고객으로 만드는 유튜브 채널 운영 전략 |
| 17차시 | 사랑받는 Go-to 브랜드의 차별화 포인트 |
| 18차시 | 브랜드 성장을 위한 직원 관리와 조직문화 |
| 19차시 | 디지털 접촉 필수 시대: 고객과 함께 성장하기 |
| 20차시 | 리더의 성장, 자기 성찰에서 시작된다! |
| 21차시 | 조직 커뮤니케이션 핵심: 휴먼 스킬 |
| 22차시 | 매장 영업상황에서의 성공적인 조직 경영 노하우 |
| 23차시 | 고객 발길을 멈추게 하는 매장 디스플레이 전략 |
| 24차시 | 하루 영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오프닝 체크리스트 |
학습후기

